소비자(시니어), 생산자(고령친화기업), 연구자(센터)가 공존하여 고령친화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정에 실수요자인 시니어가 직·간접적으로 참여해
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선 및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리빙랩 플랫폼
실 수요자로 구성된 시니어리빙랩 지원단 관리 및 운영
연구 인프라 환경을 통한 제품·서비스 개발 및 평가 환경 제공
개방형 연구실, 실증실 운영을 통한 실 수요자 중심의 고령친화산업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실증 지원
주거환경 실증실
실제 시니어의 주거 환경과 근접하게 구성되어 일상생활, 신체활동 지원 및 인지기능의 유지·향상에 필요한 고령친화제품 실증 공간
고령친화식품 실증실
실제 식품 조리 및 섭취 생활환경과 유사하게 구성되어 시니어가 직접 식품을 조리하고 시식해볼 수 있는 고령친화식품 실증 공간
인지신체기능 실증실
고령친화 제품 및 서비스 개발, 고령친화산업 연구개발시 필요한 시니어의 인지·신체 기능을 평가하고 데이터를 측정하는 실증 공간
문화콘텐츠 실증실
시니어 대상 디지털·미디어 콘텐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시니어 데이터 취득 및 디지털·미디어 콘텐츠 실증 공간
시니어 스마트홈 실증실
ICT, IoT, 인공지능 등이 접목된 첨단 고령친화 제품 및 서비스로 구성되어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기기 실증 공간
VR · AR 실증실
시니어의 생애주기를 반영한 VR, AR 콘텐츠에 대한 개방형 실증실 운영을 통해 시니어의 니즈를 반영한 고도화된 고령친화 제품 및 기술 실증 공간